1. 이산화염소수의 반려동물 분야 활용 개요

이산화염소수는 많은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특히 반려동물의 위생과 냄새제거를 위해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제품들이 살균능력이 있어도 동물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그래서 안전하면서 살균, 살충, 탈취 기능을 가진 이산화염소수를 많은 분야에서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2. 이산화염소수 특징

특성 분류특성 상세
살균성
&
살충성
– 660 여가지의 바이러스와 세균을 사멸 시킵니다.
– 이렇게 높은 살균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잔류성분을 남기지 않고, 발암성 유기화합 물질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 WHO 세계 보건기구에서 안정성 A-1 등급 물질로 인정되었습니다.
-FDA에서 식품 첨가물로 인정되었습니다.
탈취성 – 이산화염소수는 냄새 원인 물질인 황화수소와 암모니아 분자를 직접적으로 파괴합니다.
– BOD, COD 양을 감소시켜 용존 산소량 증가시킵니다.
– 불포화지방산과 반응하지 않고, 메르캅탄류, 유화수소, 페놀등을 산화시켜 악취의 원인 물질을 구족적으로 파괴합니다.
보존성 – 이산화염소수는 오랫동안 보관해야할 농산물이나 육가공식품을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반려동물 활용 분야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부터, 반려동물 병원, 반려동물 보호센터, 반려동물 호텔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분야활용 방법
반려인– 집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다 보면 각종 세균으로 인하여 병이 걸리기도 합니다.
상시 반려동물이 위치하는 곳에 이산화염소수를 분사하여, 세균으로부터 반려동물과 가족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 진드기 등의 작은 해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반려동물이 대변을 보거나, 소변을 보는 곳은 항상 냄새가 진동을 하게 됩니다.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동물병원– 동물병원이나 동물보호센터는 많은 반려동물의 출입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각종 세균이 퍼져 나갈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래서 상시적으로 세균을 증식하지 못하도록 예방조치를 해야 합니다. 이 때 이산화염소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동물보호센터– 애견동물보호센터등에 오래된 동물 냄새를 이산화염소수로 탈취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동물 호텔– 동물호텔도 세균과 냄새로부터 자유롭지 못합니다. 단기가 맡겨진 동물을 병에 걸리지 않고, 돌보기 위해서는 소독이 필수입니다.
– 그리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냄새 및 악취 제거 또한 필수 입니다.

4. 활용 사례

5. 제안서 다운로드

반려동물 제안서 1

반려동물 제안서 2

6. 관련 자료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 이산화염소(ClO2) 기체를 활용한 친환경 가축 및 반려동물 탈취 및 살균제품 개발

7. 관련 당사 제품

이산화염소수 제조 장치 ECO 100 - 스토어
이산화염소수 제조 장치 ECO 300 - 스토어